사업/Business and Management

음식점, 서비스업 종업원 교육, 지켜야할 내용

등촌샤브칼국수 언주점 주인장 2024. 12. 24.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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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업원이 손님들에게 친절하기 위해 지켜야 할 10가지

  1. 밝은 미소로 응대하기
  2. 눈을 마주치고 대화하기
  3. 정확하고 빠르게 주문 확인하기
  4. 식사 중간에 적절히 상태 확인하기
  5. 메뉴 추천 시 진심을 담기
  6. 말투와 태도에 신경 쓰기
  7. 청결한 모습 유지하기
  8. 손님 입장에서 생각하기
  9. 감사 인사 잊지 않기
  10. 실수를 했을 때 빠르게 사과하기
  • 실수가 있다면 솔직하게 인정하고, 신속히 문제를 해결하려는 태도를 보입니다.

 

종업원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10가지

  1. 손님을 무시하는 태도
  2. 메뉴 설명을 제대로 하지 않음
  3. 느린 응대
  4. 주문 실수
  5. 불친절한 말투
  6. 음식을 잘못 서빙
  7. 손님의 요청을 잊음
  8. 청소와 위생 관리 소홀
  9. 손님과의 불필요한 논쟁
  10. 감사의 표현 부족
  • 손님이 떠날 때 감사 인사를 생략하면 다시 방문할 의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고 노력한다면 손님들에게 신뢰와 만족감을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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